여행 상세정보

쁘람바난 힌두사원

Extra Form

족자 쁘람바난.JPG

 

 

 

쁘람바난 사원은 보로부두르와는 달리 족자카르타 중심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있다.


보로부두르를 건설했던 사일렌드라 왕조의 몰락 이후 그 후에 힌두교를 믿는 마타람 왕조가 건설하였다.
9세기 중반에 건설 되었으며 이 곳에는 힌두교의 수 많은 신들을 모시고 있는 사원들이 많이 분포 되어 있기도 하다. 쁘람바난을 중심으로 가깝게는 1km 내외, 멀게는 5~6km에 걸쳐 사원들이 곳곳에 있어 쁘람바난 사원만 보는 것이 아니라 여러 사원을 볼 수 있는 관광지이기도 하다.

 

쁘람바난 또한 유네스코 세계 문화 유산으로 지정 되어 있으며 이곳에는 크고 작은 사원이 240개가 있지만 현재 제대로 형태를 갖추고 있는 18개에 불과한데 이는 오래전에 있었던 지진으로 인해 사원들이 모두 붕괴되어 아직 복구가 이루어지지 않고 있기 때문이다. 현재까지도 복구가 되지 않은 사원들을 지속적으로 복구 중이어서 복구가 완료되고 240개의 사원이 모두 모습을 갖추게 된다면 그 모습이 얼마나 아름다울지 가히 상상조차 어렵다.

 

쁘람바난은 보로부두르와 달리 단독 사원이라기 보다는 여러 사원이 합쳐진 일종의 단지의 개념이 더 강하다. 가장 가운데 힌두교의 최고의 신인 시바를 모시는 사원을 중심으로 브라마, 비시누가 있는 사원이 양옆으로 자리하고 있으며 그 주위를 정사각형의 형태로 동서남북의 출입구를 제외하고 아주 작은 사원들이 겹겹이 감싸고 있는 형태이지만 대부분의 사원들은 붕괴가 되어 형태만 유지하고 있다.

 

쁘람바난을 제대로 이해하고 감상하려면 두가지 이야기를 간단하게 아는 것이 큰 도움이 된다. 하나는 현지에서 전해져 내려오는 설화인 ‘라라종그랑’이고 하나는 쁘람바난 전체에 새겨진 부조의 이야기인 ‘라마야나’ 이다. 실제로 현지에서는 쁘람바난을 라라종그랑 이라고도 부르는데 이는 아름답고 가녀린 여인이라는 뜻으로 설화의 내용을 바탕으로 하고 있다. 

 


여행 상세정보

인도네시아 여행지를 비롯한 다양한 여행정보를 제공합니다.

  1. 쁘람바난 힌두사원

    쁘람바난 사원은 보로부두르와는 달리 족자카르타 중심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있다. 보로부두르를 건설했던 사일렌드라 왕조의 몰락 이후 그 후에 힌두교를 믿는 마타람 왕조가 건설하였다. 9세기 중반에 건설 되었으며 이 곳에는 힌...
    Read More
  2. 머라삐 화산

    인도네시아 자바 섬에 있는 2,911m 높이의 화산으로 '불의 산'이라 불리기도 한다. 자바섬의 중부에 있는 '족자카르타'와 '솔로(Solo)' 두 지역에 걸쳐있다. 지금으로 부터 천여년 전인 1,006년 힌두왕조인 마타...
    Read More
  3. 믄둣 사원

    믄둣 사원(Mendut Temple) Syeleindra 왕조시대인 824년에 세워진 불교사원으로 보로부두르 사원(borobudur)에서 3km 가량 떨어진 곳에 위치해 있다. 가로세로 13.7미터의 (상대적으로)작은 크기라 외관적으로는 실망스러울 수도 있겠지...
    Read More
  4. 말리오보로 거리

    족자 말리오보로 거리 (Jalan Malioboro) 흔히 말하는 족자의 시내(읍내)이자 재래시장 거리. 머라삐 화산(Mt. Merapi)에서 크라톤(Keraton) 왕궁의 사이쯤에 위치한다. 크라톤 왕궁 쪽에 많이 가깝다. 때문에 크라톤 왕궁 관광 때 겸사...
    Read More
Board Pagination Prev 1 2 Next
/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