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상세정보

머라삐 화산

Extra Form

인도네시아 자바 섬에 있는 2,911m 높이의 화산으로 '불의 산'이라 불리기도 한다. 자바섬의 중부에 있는 '족자카르타'와 '솔로(Solo)' 두 지역에 걸쳐있다.

 

지금으로 부터 천여년 전인 1,006년 힌두왕조인 마타람 왕국은 프람바난 사원을 비롯한 융성한 유형문화를 이룩하였다. 하지만 당시의 단 한차례의 머라삐 화산의 폭발로 거의 대부분의 문화재가 황폐화되었고 이 때를 시점으로 서서히 쇠퇴를 맞이한다. 흔한 얘기지만, 제 아무리 잘났어도 자연의 위력 앞에서는 답이 없는 거다..

 

 

IMG_4563.JPG

 


활화산이므로 간혹 꼭대기에서 연기가 오르는 장면을 목격할 수도 있는데, 이때는 입산이 금지된다. 대부분 평지고 높은 건물이 없는 족자 시내에서도 날씨가 좋은 날에는 그 스펙타클한 광경을 목격할 수 있지만, 매우 드문 일이라 그런 행운(?)은 좀처럼 찾아오지 않는다.

 


일반적인 관광은 지프차를 타고 중턱 부근까지 둘러보고 오는 코스가 가장 대중적이고 인기가 좋은 편이다.

 

 

IMG_4505.JPG

머라삐 지프투어는 족자관광의 인기 코스 중 하나다.

 

 

높은 곳까지 오르는 몇개의 등반코스가 있으나 위험할 수 있으므로, 높은 산만 보면 오르고 싶어하는 등반족들은 반드시 등반 가이드의 조언을 참고하여야 한다. 등반 쪽으로는 수요가 많이 없기 때문에 딱히 정해진 규칙도 없고 안전수칙 등과 관련하여 불감증이 있는 편.

 

위험요소를 배제하더라도 등반코스로는 '브로모(수라바야/말랑)', '린자니(롬복)' 쪽이 훨씬 나으니 등반의 목적이라면 차라리 수라바야/말랑, 롬복으로 가자! 

 

등반보다는 위의 지프투어를 추천한다.

 

 

Who's 레디

profile

안녕하세요, 대빵 레디입니다.

블로그
페이스북


여행 상세정보

인도네시아 여행지를 비롯한 다양한 여행정보를 제공합니다.

  1. 쁘람바난 힌두사원

    쁘람바난 사원은 보로부두르와는 달리 족자카르타 중심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있다. 보로부두르를 건설했던 사일렌드라 왕조의 몰락 이후 그 후에 힌두교를 믿는 마타람 왕조가 건설하였다. 9세기 중반에 건설 되었으며 이 곳에는 힌...
    Read More
  2. 머라삐 화산

    인도네시아 자바 섬에 있는 2,911m 높이의 화산으로 '불의 산'이라 불리기도 한다. 자바섬의 중부에 있는 '족자카르타'와 '솔로(Solo)' 두 지역에 걸쳐있다. 지금으로 부터 천여년 전인 1,006년 힌두왕조인 마타...
    Read More
  3. 믄둣 사원

    믄둣 사원(Mendut Temple) Syeleindra 왕조시대인 824년에 세워진 불교사원으로 보로부두르 사원(borobudur)에서 3km 가량 떨어진 곳에 위치해 있다. 가로세로 13.7미터의 (상대적으로)작은 크기라 외관적으로는 실망스러울 수도 있겠지...
    Read More
  4. 말리오보로 거리

    족자 말리오보로 거리 (Jalan Malioboro) 흔히 말하는 족자의 시내(읍내)이자 재래시장 거리. 머라삐 화산(Mt. Merapi)에서 크라톤(Keraton) 왕궁의 사이쯤에 위치한다. 크라톤 왕궁 쪽에 많이 가깝다. 때문에 크라톤 왕궁 관광 때 겸사...
    Read More
Board Pagination Prev 1 2 Next
/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