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 리뷰

알릴라 자카르타

알릴라 자카르타의 메인커버


자카르타 알릴라 호텔(Hotel Alila Jakarta)
 
우리가 잘 알고 있는 발리의 그 '알릴라 을루와뚜'나 '수리'와 같은 호텔그룹이다. 자카르타에도 같은 브랜드의 '알릴라'가 있는지 모르는 사람들이 의외로 많더라.
 
발리의 알릴라와 다른 점이라면, 도심 속의 호텔답게 모던한 느낌이 강하다는 것. 그 외에 서비스 표준이라든가, 서비스 철학이라든가.. 이런 것들은 같은 호텔체인이니 큰 맥락에서 비슷하지 않을까 싶다.
 

알릴라 자카르타 로고


알릴라(Alila)의 이름은 산크리스트어의 '놀라움', '경이로움' 등의 뜻을 가진 단어에서 유래됐다고 하는데, 막상 가보면 놀랍거나 경이롭거나.. 뭐 그정도로 거창할 것 까진 없다.

 

"음, 모던하고 시원한 느낌이네" 정도?

물론 알릴라만의 고급스런 이미지를 유지하기 위해 애쓴 노력은 보인다.



호텔 투숙객들이 알릴라에 머물며 좀 더 특별하고 소중한 기억을 가져갈 수 있게 하는 것이 자기들의 목표라고 한다. 일회성 즐거움 보다는 두고두고 꺼내볼 수 있는 추억을 만들어 주겠다고 하는데.. 

 

'아 그렇구나. 멋지네..' 싶다가도 곰곰히 생각해보면 뭘 어떻게 하겠다는 건지 궁금해 지는 것이 사실.
 
 
얼스첵 로고

 


특이하게도 'EarthCheck(친환경 관광인증)'에서 2012년에 브론즈 등급을 인증받았다.
이게 뭔가 싶으면서도 자세히 알고보면(환경친화적+환경과의 조화 등을 본단다.) 이거 인증받기가 쉽진 않은데, 참고로 같은 해에 우리나라의 코엑스가 무려 실버 등급을 부여받았었다. 사람들이 이런 인증에 별로 관심이 없는 듯.

 

나도 뭐 이전까진 딱히 관심없었다. 몇 박 자고 나오는데, 뭔 환경 생각까지 해야하나 싶기도 하는 생각도 계속 들고..
 
같은 호텔그룹인 알릴라 을루와뚜에서는 2014년도에 최고등급인 골든 등급을 획득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아래는 최근 온라인 평점. 우린한텐 이런게 중요하지.
 


아고다 평점


8점 초반대의 높은 평점을 유지하고 있다. 


'뭐야 겨우 8점대?' 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조금이라도 아쉬운 점이 있었거나 서운한 일이 있었다면 엄마들이 시장에서 콩나물 값 깎듯 팍팍 깎아버리는 온라인 평점의 특성을 감안했을 때 꽤 높은 수준의 평점이라 할 수 있다.
 
여러분들이 잘 아는 '반얀트리 발리'나 '불가리 리조트', '물리아 발리' 역시 8점대 평점이라는 것을 알아 두시길. 

 

 

알릴라 자카르타의 위치

공항에서 약 25Km 정도 떨어져 있어, 대략 30~40분 정도의 시간이 소요된다. 북쪽 중심지에 위치해 있어서 호텔을 중심으로 여기저기 다니기에 접근성이 괜찮은 편.

 

 

모던한 로비의 모습

 

심플하고 깨끗한 감각적인 로비

로비의 모습. 자카르타 호텔들 특유의 모던함이 특히 잘 살아있다.
 
  
1층 입구 끝에서 바라본 모습

로비 끝에서 바라본 모습. 참고로 로비는 2층에 위치한다.
사진의 왼쪽 끝이 리셉션이고 오른쪽에 보이는 길은 메인 레스토랑 'BUZZ'로 이어진다. BUZZ 레스토랑부터 가보자. 참고로 알릴라 자카르타에는 총 4개의 레스토랑과 1개의 라운지 바, 그리고 1개의 클럽 라운지가 있다.

 

 

아늑한 분위기의 BUZZ 레스토랑

넓고 아늑한 분위기의 BUZZ 레스토랑. 웨스턴과 인도네시안 메뉴가 준비돼 있다. 

 

 

버즈 레스토랑에서 아침식사가 뷔폐로 제공된다.

총 4개의 레스토랑 중 가장 넓은 규모이기 때문에 아침식사는 이곳에서 뷔폐로 진행된다. 
 

 

창가 쪽에 자리한 2인석 자리

이렇게 오붓한 둘 만의 자리도 마련돼 있다. 10시 넘어서까지 아침식사가 제공되니, 늦잠을 자면 나름 브런치 기분도 낼 수 있다. 딱 창가 쪽 자리에 앉아야 제대로 기분이 남.

 

 

현재 수석주방장 Alex Ensor.

 

수석 주방장, Alex Ensor. 뉴질랜드 및 호주를 대표하는 50인의 주방장에 꼽힌 유명한 인물이라고 한다. 우리가 잘 아는 호주 오페라 하우스의 레스토랑에서 마찬가지로 수석주방장으로 근무한 경험이 있다. '신선한 재료'에 최대한 포커스를 맞추려 한다고 한다. 

 

 

아래로 연결되는 에스칼레이터

BUZZ 에서 나와 에스칼레이터를 타고 내려가면..

 

 

모던한 디자인의 카페내부

예쁜 카페 식당이 나온다. 

 

 

알리라 호텔의 TNC 카페

TNC(Tea And Coffee) 카페인데, 워킹게스트도 대상으로 하는 곳이라 가격이 상대적으로 저렴한 편이니, 한번 쯤은 저녁 때 들러보는 것도 괜찮을 거 같다.
 

 

진열된 케이크와 쿠키

매일 새로운 케이크와 쿠키 등이 만들어지고..

 

 

알릴라 자카르타 (13).JPG

Sanghai Storm 중식 레스토랑.

 

 

중식당 내부 모습

정통 중국식 요리를 맛 볼 수 있는 곳으로 TNC 카페와 바로 연결된다.

 

 

프리미어 라운지의 내부 전경

이곳은 프리미어 라운지. 예약시 약간의 금액을 더 추가하면 프리미어 등급이 되어 이용가능하고, 상위 등급의 객실을 예약하면 자동으로 프리미어 자격이 부여된다.

 

 

한쪽에 마련된 스낵과 티 테이블

간단한 스낵과 주류/음료 등이 제공되는 곳인데 분위기가 꽤 고급스럽다. 프리미어 등급은 다 무료. 조식도 여기서 따로 먹을 수 있다.

 

 

알릴라 스파 리셉션

그 유명한 알릴라 스파.

 

 

스파 복도

명성만큼 가격도 조금 비싼 편이지만, 한국에 비하면 크게 부담되는 가격은 아닌 듯. 반드시 미리 예약을 하여야만 스파가 가능하다.

 

 

럭셔리한 스파 인테리어

독특하면서도 고풍스런 인테리어

 

 

2인실 스파

품격이 느껴진다.

 

 

공용풀장의 야간모습

이곳은 공용풀장

 

 

객실에서 내려다 보이는 수영장

도심 한가운데서 즐기는 호텔 수영도 한번쯤 경험해 볼만한 가치가 있다. 한번쯤 상상해 봤잖아?

 

 

디럭스 객실의 모습

기본 객실인 디럭스 룸(Deluxe Room)

 

 

모던한 컨셉의 객실

심플하고 깔끔한 느낌이 호텔의 모던 컨셉을 잘 나타내고 있다.

 

 

무료 세팅되는 차와 커피, 커피포트

무료로 제공되는 커피와 티..

 

 

알릴라 객실의 안전금고

옷장 안에는 금고와 가운이 구비돼 있다.

 

 

욕실에 준비된 미용용품들

욕실에 구비된 어메니티(Amenity).

 

 

 

자카르타 중심에 위치한 호텔이라, 다른 곳과의 접근성이 좋은 편이다. 너무 비싸지 않은 호텔 중에 깨끗하고 교통편이 괜찮은 곳을 찾는다면 알릴라 자카르타를 권해드린다. 최소 '알릴라'라는 호텔 브랜드의 이름값은 하는 곳이다.

 

Who's 레디

profile

안녕하세요, 대빵 레디입니다.

블로그
페이스북


호텔 리뷰

직접 방문 후 작성하는 생생 호텔리뷰

  1. 술탄호텔

    자카르타 중심가인 스나얀에 위치하고 있는 5성급 호텔은 술탄호텔(구 쉐라톤)은 지배자라는 그 이름처럼 거대한 규모와 시설을 갖추고 있다. 700여개의 총 객실수는 다양한 형태의 그룹관광객도 유치할 수 있으며, 총 4개의 레스토랑은 ...
    Read More
  2. 산티카 프리미어 호텔 슬리피

    자카르타 서부 슬리피에 위치하고 있는 산티카 프리미어 호텔. 호텔 로비의 전경,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올라가면 로비가 나온다. 산티카 호텔 그룹은 2,3성 급의 Amaris 호텔, 3성급의 Santika, 4성급의 Santika premiere 브랜드를 앞세워...
    Read More
  3. 스위스벨 망가브사르

    스위스 벨호텔 인터네셔널 그룹은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베트남 등, 동남아시아를 중심으로 세력을 확장해 나가고 있는 중급 브랜드의 호텔이다. 2성급인 zest 호텔, 3성급인 스위스 벨인(swiss-Belinn), 4성급의 스위스-벨호텔까지 다...
    Read More
  4. 래플스 자카르타

    오늘 소개해 드릴 곳은 2015년도에 오픈한 래플스 자카르타(Raffles Hotel Jakarta). '래플스'를 비롯해 'Fairmont', 'Swissôtel' 호텔 브랜드를 갖고 있는 'FRHI Hotel & Resort'에서 메니지...
    Read More
  5. 알릴라 자카르타

    자카르타 알릴라 호텔(Hotel Alila Jakarta) 우리가 잘 알고 있는 발리의 그 '알릴라 을루와뚜'나 '수리'와 같은 호텔그룹이다. 자카르타에도 같은 브랜드의 '알릴라'가 있는지 모르는 사람들이 의외로 많더라. ...
    Read More
Board Pagination Prev 1 Next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