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상세정보

발리 꾸따비치

Extra Form

발리 꾸따비치 (2).JPG

 

발리 꾸따비치(Bali Kuta Beach)


1. 이 포스트에서는 발리의 지역 '꾸따(Kuta')가 아닌 '꾸따비치(Kuta Beach)'를 설명한다. '꾸따'는 별도의 포스팅을 참고할 것.

2. 롬복의 꾸따비치와 구분하기 위해 포스트의 제목을 '발리 꾸따비치'로 하였다.

 

 

발리 남부의 번화가 꾸따지역에 있는 해변으로 그 길이가 무려 8 Km에 달하는 발리의 대표 비치다. 넓은 해변과 비교적 얕은 수심, 그리고 일정한 간격으로 끊임없이 밀려오는 긴 파도 등으로 서퍼들 뿐 아니라 일반 관광객들에게도 인기가 높은 곳이다. 특히 비기너 서퍼들에게 무척 좋은 조건을 갖추었으니 서핑을 배우려는 사람이 있다면 발리에서 시작해보는 것을 고려해도 좋다.

 

 

발리 꾸따비치 (8).JPG

 

발리 꾸따비치 (9).JPG

 

서쪽에 위치해 있어서 선셋이 매우 아름답고 유명하다. 서쪽에 위치한 해변 치고 선셋 별로인 곳 없는 것이 사실이지만, 길게 뻗은 해안을 넘나드는 붉은빛의 파도와, 낮게 깔린 수평선 아래로 떨어지는 붉은 태양은 꾸따비치를 찾는 수많은 사람들의 가장 큰 이유 중 하나이자 목적이 되기도 한다.

 

 

 

위치


Kuta Badung Regency Bali

 

가장 유명한 라인은 하드록 카페가 있는 해안으로 공항에서 약 15분 정도의 거리에 위치해 있다. 참고로 공항이 위치한 곳도 꾸따비치고 디스커버리 몰 역시 쿠타비치에 자리한다.

 

 

 

꾸따비치의 상징과 배경


꾸따비치는 지금의 발리가 있게 해 준 1등 공신으로, 발리의 첫번째 관광지로써의 개발이 이루어진 곳이기도 하다. 좋은 파도를 찾는 서퍼들에게 소문이 나면서 차차 배낭여행객을 거쳐 일반 여행객들에게까지 퍼져 나갔고, 이후 밀려드는 관광객에 맞춰 점차 개발이 이루어졌다. 

 

 

발리 꾸따비치 (6).JPG

 

 

현재는 누구도 부정할 수 없는 발리에서 가장 유명하고, 어떤 면에선 발리를 상징하는 비치가 되었으니, 그 명성은 '발리를 알면서 꾸따비치를 모를 수는 없는' 수준에 이르렀다.    

 

지금은 자본의 손에 밀려 주변으로 고급 바와 호텔들이 들어서며(이것이 꼭 나쁜 것만은 아니다), 조금은 퇴색되긴 했지만 쿠타는 여전히 서퍼들의 자유분방함과 배낭여행객들의 보헤미안의 정신이 굳건히 보존되고 있는 곳이다.

 

 

 

할 만한 것들


당연한 얘기겠지만 1순위로 서핑클래스를 추천한다. 동네가 동네고 해변이 해변인만큼 해변 어디서나 쉽게 서핑강습을 받을 수 있다. 최근에는 체계적으로 강습을 하는 하는 업체들이 많이 있고, 한국인 업체/강사가 운영하는 곳들도 상당 수 되어서 서핑의 접근이 상당히 쉬운 곳이다.

 

 

발리 꾸따비치 (1).JPG

비치 어디서든 쉽게 서핑강습을 받을 수 있다.

 

 

발리 꾸따비치 (7).JPG

 

 

위에 얘기했듯이 꾸따의 파도는 초보 서퍼들에게 더할 나위 없이 적합하다. 한국인이 운영하는 업체는 바루서프예스아이서프 등이 있다. (더 제보 바랍니다.)

 

석양이 질 무렵의 꾸따비치는 석양을 보려는 인파들로 오히려 낮보다 더 붐비는 곳이다. 그만큼 석양이 예쁘다는 얘기. 물론 비가 내리면 답이 없다. 

 

낮에는 해변에 누워 썬텐을 하거나 적당한 그늘 아래서 쉬더라도 전혀 어색할 게 없는 분위기이니 해변의 자유를 마음껏 누리도록 하자. 살랑살랑 원피스나 고급 선그라스 보다는 오천원짜리 슬리퍼에 부시시한 머리가 더 어울리는 곳이다. 하지만 시대불변하고 패션의 완성은 얼굴임을 잊어서는 안될 것이다.

 

 

발리 꾸따비치 (3).JPG

아 네 저 이런 거나 찍고 다니는 사람이에요

 

 

발리 꾸따비치 (4).JPG

여러분이 무엇을 하든 사람들이 크게 신경 쓰지 않는다. 자유를 만끽하자.

 

 

해변 뒤로는 비치워크 쇼핑센터와 크고작은 리조트들, 그리고 하드록카페 등과 같은 클럽, 식당 등으로 발리에서 손에 꼽는 나이트문화가 펼쳐진다. 발리의 다른 지역보다 동양 관광객이 많은 편. 

 

 

 

Who's 레디

profile

안녕하세요, 대빵 레디입니다.

블로그
페이스북


여행 상세정보

인도네시아 여행지를 비롯한 다양한 여행정보를 제공합니다.

  1. 스미냑 빌리지

    스미냑 빌리지 락스마나 거리(Jl. Laksmana) 안쪽에 있는 작은 규모의 쇼핑센터. 거리 분위기에 맞게 고급스런 느낌이 강하고, 실제로 상점들의 상품들이 대부분 중가 이상의 것들이다. 대부분 뭐 사러 갔다가 아이스크림 하나 사들고 나...
    Read More
  2. 스미냑 스퀘어

    스미냑 스퀘어(Seminyak Square) 스미냑(Seminyak) 지역 락스마나 거리(Jl. Laksmana)에 있는 쇼핑 & 레스토랑 아케이드. 퀵실버, 서퍼걸 등의 의류상점를 비롯한 쇼핑샵, 식당, 펍 등이 들어서 있고, 건물의 2층에는 '스미냑 스...
    Read More
  3. 우붓 몽키포레스트

    우붓 몽키 포레스트 (Monkey Forest Ubud) 원숭이들이 살고 있고 발리 힌두사원이 자리한 숲 속의 공원이다. 정확한 명칭은 '신성한 원숭이 숲(Mandala Suci Wenara Wana)'으로 이곳 우붓지역의 주민들에게는 종교적으로 중요한 ...
    Read More
  4. 드림랜드 비치

    드림랜드 비치(Dream Land Beach) 발리 쁘짜뚜(Pecatu)에 숨어있는, '드림랜드(Dreamland)'라는 멋진 이름을 가진 해변이다. '뉴꾸따비치(New Kuta Baech)'으로 불리기도 하고 이게 좀더 공식적인 이름이긴 하지만, 여전...
    Read More
  5. 비치워크 쇼핑몰

    비치워크 몰(Beachwalk Mall) 2012년에 오픈한 발리 꾸따 지역의 쇼핑센터. 다른 쇼핑센터와 달리 오픈형이다. 도로 하나 건너면 바로 꾸따비치이기 때문에. 오픈형이 아닌 일반적인 구조로 지었다면 오히려 손해였을 듯. 그 때문에 일반...
    Read More
  6. 발리 꾸따비치

    발리 꾸따비치(Bali Kuta Beach) 1. 이 포스트에서는 발리의 지역 '꾸따(Kuta')가 아닌 '꾸따비치(Kuta Beach)'를 설명한다. '꾸따'는 별도의 포스팅을 참고할 것. 2. 롬복의 꾸따비치와 구분하기 위해 포스트의...
    Read More
  7. 뿌뿌딴 광장

    뿌뿌딴 광장의 입구 탑 안에는 전쟁기념관이 있다. 뿌뿌딴 광장(Puputan Square)은 그 귀여운 이름과 달리, 네덜란드의 침공에 항거해 결국 집단자살을 한 왕족과 백성들을 기리는 기념탑이 있는 공원이다. 우리나라의 전쟁기념관 정도의...
    Read More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Next
/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