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상세정보

따나롯 해상사원

Extra Form
웹사이트 http://www.tanahlot.net/
영업시간 07:00-19:00
연락처 +62 361 880361

인도네시아-발리-따나롯.jpg

 

따나롯 사원(Tanah Lot Temple)


발리 3대 사원 중 하나.

을루와뚜 사원(Uluwatu Temple)과 마찬가지로 빼어난 절경을 자랑한다.

특히 붉은 석양을 뒤로 하고 바다 위에 솟아 있는 사원의 풍경은 발리를 대표하는 이미지 중 하나로, 사진 엽서에도 자주 쓰이는 단골 프레임. 따나롯(Tanah Lot)의 '따나(Tanah)'는 '땅'을 뜻하고, '롯(Lot)'은 '바다'를 뜻한다. 

 

위치가 한국여행객들의 메인 지역들에서 좀 벗어나다보니 요즘에는 여행상품 일정에 들어가 있는 경우가 드물지만, 시간이 괜찮다면 혹은 여러분들의 여행 동선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는다면 충분히 방문해 볼 가치가 있다.

 

 

 

상징과 유래


따나롯 사원(Tanah Lot Temple)은 발리 힌두교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맡고 있다.

발리에는 힌두교의 브라만/비슈누/시바를 모시는 3개의 사원이 북부/중부/남부에 나누어져 있는데, 따나롯 사원은 이 중 '시바'를 상징한다. 

 

 

따나롯 풍경.JPG

 

 

발리 힌두문화의 창시자격인 '니라르따(Nirartha)'라고 하는 사제가 16세기 경 발리에 건너와 이곳 따나롯의 아름다움에 반하여 이곳에 머물렀다고 하는데, 떠날 때가 되자 그냥 가기는 아쉬워 지금의 사원을 지었다고 한다.

 

그 당시 지어진 사원의 모습은 현재 발리 사원들의 건축양식에 근간이 되고 있다고 하니, 우리에겐 단순히 풍경이 멋진 사원에 그칠지 모르지만 이곳 사람들에겐 여로모로 매우 중요한 사원.

 

 

 

따나롯.JPG

 

역사적 배경과 유래 등을 떠나, 바다와 그 위에 떠있는 듯한 사원이 풍기는 분위기와 주변의 풍경이 매우 빼어나다.

 

 

 

참고사항


어느때 봐도 멋진 풍경이지만 수면 위로 번지는 석양의 빛이 사원의 배경이 될 때 가장 아름답다. 하지만 이 때에는 인파들이 무척 붐비니 참고하자.

 

 

발리 따나롯 시장.JPG

 

사원 입구 전에 기념품 등을 판매하는 시장이 있다. 워낙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곳이다보니, 시장도 활성화가 잘 되어 있으니 사원 관광 전후에 짬을 내어 구경해 보자.

 

 

 

Who's 레디

profile

안녕하세요, 대빵 레디입니다.

블로그
페이스북


여행 상세정보

인도네시아 여행지를 비롯한 다양한 여행정보를 제공합니다.

  1. 발리 클리프 비치 (그린볼 비치)

    발리 클리프 비치(Bali Cliff Beach) 좋은 파도를 찾아 헤매는 서퍼들에 의해 발견되고 알려진 해변. 이름에서 알수 있듯이 높은 절벽 아래에 자리해 있고, 주변의 이끼 낀 바위의 형상이 엎어 놓은 그릇모양 같다 하여, '그린볼(Gre...
    Read More
  2. 디스커버리 몰

    2004년에 개장한 이후 발리 쿠타지역에서 가장 큰 규모의 쇼핑몰이었다.(과거형) 8Km에 달하는 꾸따비치를 따라 남부와 북부로 나눈다면, 여전히 꾸따남부에서는 여전히 가장 큰 규모의 쇼핑몰이다.(그래봤자 두개가 전부 이지만..) '...
    Read More
  3. 따나롯 해상사원

    따나롯 사원(Tanah Lot Temple) 발리 3대 사원 중 하나. 을루와뚜 사원(Uluwatu Temple)과 마찬가지로 빼어난 절경을 자랑한다. 특히 붉은 석양을 뒤로 하고 바다 위에 솟아 있는 사원의 풍경은 발리를 대표하는 이미지 중 하나로, 사진 ...
    Read More
  4. 울루와뚜 사원

    해상 70m 높이의 절벽에 세워진 힌두사원이다. Uluwatu Temple 혹은 Pura Luhur Uluwatu 가 정식명칭이나, 대부분 Uluwatu Temple 로 불린다. 사원자체만으로는 그리 큰 매리트가 있진 않지만 절벽에 세워진 사원이라는 점 그래서 전망이 ...
    Read More
Board Pagination Prev 1 ... 3 4 5 Next
/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