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팁

여행상식

수페리어? 디럭스? 호텔 객실의 종류

여행지를 고른 후에는 보통 호텔을 선택하게 됩니다. 호텔 선택이 끝나면 그 다음에 마주하게 되는 또다른 선택은 바로 객실 타입. 한 호텔 내에서도 여러개의 객실종류가 존재합니다. 어떻게 어떤 기준으로 선택하는 것이 좋을지, 기본적인 객실타입을 이해하고 넘아가면 도움이 될 거 같습니다.

 

 

Twin-Bed.JPG

 

 

객실타입은 크게 세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수페리어 - 호텔의 가장 기본이자 대표가 되는 객실
디럭스 - 수페리어보다 객실이 좀 더 넓거나 고급스런 객실
스위트 - 보통 거실과 침실이 분리된 넓은 구조의 고급 객실

 

크게 나누면 위와 같지만, 호텔마다 객실 명칭이 다 다르고 여러 조건에 따라 객실타입도 세분화되어서 딱히 구분하기가 어렵습니다. 객실의 타입이 많은 호텔은 10개 이상의 타입을 가지고 있는 곳도 있구요. 하지만 보통 수페리어 급 / 디럭스 급 / 스위트 급 으로 크게 나눈 뒤 그 안에서 다시 나누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최근에는 아예 전객실 이름을 스위트로 칭하고 그 위로 또 다른 고급객실을 만드는 경우도 많은데, 이름이나 시설은 스위트 급일지 모르지만, 명확히 얘기하면 한 호텔 내에서는 결국 수페리어 객실(기본 객실)이 되는 겁니다.

 

어느 호텔이든 수페리어 급 객실이 가장 기본이 되고 그 수도 많으며 상대적으로 가장 저렴한 객실이 되지만, 그렇다고 해서 객실의 수준이 떨어진다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객실의 수준은 호텔의 수준을 따라가는 거구요. 수페리어 급 객실은 호텔의 대표 객실이자 가장 많은 고객들이 이용하는 곳 인만큼, 해당호텔의 특성 및 이미지가 가장 잘 살아나는 곳이기도 합니다.

 

 

롬복에서 객실의 종류가 비교적 많은 편에 속하는 쉐라톤 셍기기 비치 리조트의 객실타입을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1. 수페리어
2. 디럭스 가든
3. 디럭스 풀
4. 디럭스 오션
5. 익스큐티브 스위트
6. 그랜드 스위트
7. 비치프론트 투베드 풀빌라

 

 

전통적인 구분에 의하면 1번부터 4번까지는 전부 수페리어 객실로 볼 수 있습니다. 2~4번까지 디럭스의 이름이 붙긴 하지만, 객실 내부와 크기는 비슷하고 객실의 위치와 전망 등에 따라서 객실을 구분하고 있습니다.

 

5번과 6번은 전통적인 스위트 객실입니다. 객실과 거실이 구분돼 있는, 일반 객실 2배 이상의 크기의 객실이에요.

 

7번의 비치프론트 풀빌라는 스위트보다 등급이 위인 객실입니다. 스위트보다 더 높은 수준의 객실이라 보통 프레지던트 스위트 등으로 구분이 되는데, 이곳은 '비치프론트 투베드 풀빌라'라고 객실 이름을 정했네요.

 

 

허니문이나 가족여행 등 혹은 특별한 경우나 이유가 아니라면 보통 일반객실인 수페리어 객실을 이용해도 충분합니다. 객실수준과 등급을 놓고 고민하기 보다는 호텔의 수준을 보고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더불어, 일반객실이 모두 만실이 되어 선택의 여지가 없을 때, 조금 더 비싼 돈을 내고 상위 객실타입을 이용하게 되더라도 너무 억울해 할 필요는 없습니다. 대게 베네핏이라든가 뷰, 위치, 객실 크기 등 그 비싼 차액만큼의 값어치를 하거든요. 이유없이 비싼 경우는 없답니다.

 

Who's 레디

profile

안녕하세요, 대빵 레디입니다.

블로그
페이스북


여행팁

여행 전과 여행 중에 알아 놓으면 유용한 팁

  1. 2017년 인도네시아 공휴일

    월/일별 인도네시아 공휴일 종교의 자유를 확실히 보장하는 인도네시아라, 각 종교의 대표 빨간날은 최대한 공평하게 다 휴일로 잡혀있다. 부활절, 무함마드 승천일과 석가탄신일은 물론, '예수 승천일'도 쉬는 날이다. 날짜 요...
    Category여행팁
    Read More
  2. 그라하디

    그라하디(Gedung Negara Grahadi) 현재 동부자와 수라바야의 관공서로 사용되고 있는 '그라하디(Grahadi)'는 네덜란드 식민지 시절인 1795년 동인도회사(VOC)에 의해 세워진 건물이다. 무려 220년이나 된 건물임에도 불구하고 여...
    Category기타지역정보
    Read More
  3. 몬카셀

    몬카셀(MonKasel) 몬카셀은 인니어로 '잠수함 기념물'이라는 뜻의 'Monumen Kapal Selam'을 줄여 만든 단어다. 잠수함의 기종은 KRI Pasopati 410 으로 1952년 구소련에서 만들어진 것인데, 더이상 사용할 수 없게 되자 ...
    Category기타지역정보
    Read More
  4. 깜풍 암뻴 (아랍시장)

    깜풍 암뻴(Pasar Kampung Ampel) 수라바야 북부의 아랍(Arab) 재래시장. 브로모(Bromo) 외에는 딱히 확 땡기는 무언가가 없는 수라바야에서 꼭 한번 가 볼만한 멋진 재래시장이다. 인도네시아지만 아랍 느낌이 물씬 풍기는 분위기의 정돈...
    Category기타지역정보
    Read More
  5. 시티링크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 본사를 둔 2001년에 설립된 저가항공사이다. 메인 허브공항은 수라바야 주안다 공항으로, 잘 알려진 인도네시아 가루다항공사가 저가항공사와의 경쟁을 대비하기 위해 만든 자회사이다. 한때, 인도네시아 다른 항공...
    Category기타여행정보
    Read More
  6. 수페리어? 디럭스? 호텔 객실의 종류

    여행지를 고른 후에는 보통 호텔을 선택하게 됩니다. 호텔 선택이 끝나면 그 다음에 마주하게 되는 또다른 선택은 바로 객실 타입. 한 호텔 내에서도 여러개의 객실종류가 존재합니다. 어떻게 어떤 기준으로 선택하는 것이 좋을지, 기본적...
    Category여행상식
    Read More
  7. 인도네시아에서 환전

    보통 해외 여행을 가게 되면 달러를 준비해서 간다. 전 세계 어딜가든 통용되는 화폐이기 때문이다. 관광산업이 발달한 태국이나 필리핀 같은 일부 동남아시아 국가에서는 상점, 술집, 일반음식점에서도 달러를 받기도 한다. 달러가 통용...
    Category여행팁
    Read More
Board Pagination Prev 1 2 3 Next
/ 3